랜딩 페이지에서 절대 이것만은 하지 마세요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사용하는 랜딩 페이지

랜딩 페이지란? 광고 또는 검색을 통해서 고객이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해서 처음으로 보게 되는 페이지를 말합니다. 1개의 랜딩 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나, 고객 분류에 따라 추가적으로 랜딩 페이지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때, 가장 먼저 고민을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 위키피디아 ‘랜딩 페이지’

바로 장점만 내세우는 것입니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아니 서비스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입장에서는 꼭 필요할 부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절대 이 부분은 간과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고객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을까?

이 제품은 이런 것이 좋고,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과정을 통해서 만들어 졌습니다. 이런 이야기는 고객은 관심이 없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는 부분은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거나,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안하여 준다는 부분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객은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게 됩니다.

조금만 내가 아닌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실 것을 제안합니다. 좋은 서비스, 제품을 잘? 만들었다는 것을 알리는데 목적을 두기 보다는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을 해 줄수 있는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본 다면 랜딩 페이지를 어떻게 구성을 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쉽게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서비스, 제품이라고 할지라도 고객이 알지 못하면 팔리지 않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식을 통해서 할 수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좋은 디자인이 굳이 아니어도 됩니다. 고객이 설득만 된다면 랜딩 페이지에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에 대해서 크게 관심이 없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은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입니다. 

마케팅을 공부하는 공돌이

공대생이지만 마케팅을 합니다. 어쩌면 마케팅이라는 단어와 전혀 연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니 전혀 거리가 멀다고 느껴질 수 있는 마케팅을 하고 있고, 공부하고 있는 공대생입니다.

더 읽어보기
온라인 광고 매체 어디쓰세요?

온라인 광고 매체 어디가 좋은가요? 온라인 광고를 하고 있다보니 간혹 이런 질문을 받곤 합니다. 온라인으로 광고를 진행을 하려고 하는데 어떤 매체가 가장 좋은지에 관한 부분입니다.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