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치형을 추천하는 이유

워드프레스 블로그 입니다.

설치형 워드프레스 블로그입니다. 설치형 블로그라고 하지만, 초기 서버 세팅 후 워드프레스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현재의 블로그는 클라우드웨이를 통해서 제작된 블로그입니다.

Vultur 서버 중 몇번의 이사를 거쳐 현재는 서울에 있는 서버를 사용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웨이를 통해서 사용 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에서 제공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설치형 서비스의 경우, 서버를 설정 후 원하는 워드프레스의 형태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방식으로 크게 멀티사이트, 싱글사이트, 우커머스 플러그을 통한 워드프레스 쇼핑몰등 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장점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의 설정이 완료되어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서버 세팅이 필요 없으니 초보자도 빠르게 진행을 할 수 있고, 원하는 플러그인을 하나씩 추가하여 내가 원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추가적인 백업 설정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타임 머신 기능이 있어서 플러그인 또는 테마 그리고 업데이트 등으로 인한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 이전 시점으로 이동하여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설치형 서비스 중 클라우드 웨이 서비스를 활용하게 된 것은 다른 것보다는 https로 변경할 수 있는 ‘let’s encrypt’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http를 https로 변환하는 인증 서비스만으로도 년간 USD 150이상의 비용이 발생을 클라우드 웨이를 통하면 추가의 비용이 없이도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블로그를 시작을 하려고 하시나요?

일일히 서버 세팅부터 배우시는 것보다 클라우드 웨이를 통해서 시작을 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랜 기간동안 워드프레스를 활용해보니 서버 세팅은 크게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었습니다. 그보다 실제 워드프레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사이트를 플러그인, 테마, 빌더등을 통해서 어떻게 구현해 낼 수 있을까가 더욱 중요한 부분 이었습니다.

실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하나씩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난 이런 사람이라는 프레임

난 이런 사람이라 나는 혈액형이 B형이라, 나는 문과 출신이라 나는 나이가 많아서 얼마전에 책을 보다가 이런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프레임안에 자신을 제한하여

더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