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사용합니다.
현재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 플랫폼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워드프레스를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있는데, 아니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브런치 아니 티스토리 블로그도 있는데, 굳이 워드프레스를 쓰고 있는지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블로그는 워드프레스를 추천합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이유
관련 업무과 마케팅이다보니 다양한 사이트에서의 노출을 고민하게 됩니다. 네이버에서 하나의 키워드를 노출시키고 그 영역에서의 카테고리에서는 노출이 잘되는 흔히 이야기하는 ‘최적화’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는 적어도 적어도 몇자이상의 기준이 있고 주몇회이상의 노력이 필요하고 추가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서로 이웃 추가’라는 과정이 필수처럼 아니 공식처럼 활용이 되고 있었습니다.
다른 건 모르겠고, 이걸 내가 이렇게 자주 포스팅을 발행하면서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에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니 그럴꺼면 차라리 내가 가장 많이 잘알고 많이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라는 생각에 이번에도,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내가 글쓰기 편하고 관련 구성을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하자. 하지만, 글을 쓰기 위한 플랫폼인 만큼 내가 가장 잘 활용하는 것으로 하자라는 생각에서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이트는 설치형 워드프레스 입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 후 월간 결제의 형태로 사용을 할 수 있지만, 현재는 클라우드 웨이라는 서비스를 통해서 서버를 운영하고 있으며, 엘리멘토라는 빌더를 통해서 구성하여 두었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 블로그 인지라, 빌더는 포스팅 폼만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가 되는 경우 그 과정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의 경우, 엘리멘토에서 제공하는 헬로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yoast seo라는 툴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구성을 하고 서버를 통한 설치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하나씩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